티스토리 뷰

스타 & 연예인

에서의 자손

재테크의달인 2023. 7. 16. 14:34

에서의 족보. (창36:1~19)

에서는 자기 아내들과 아들딸들과 자기 집에 속한 모든 사람들과  가축들과 짐승들과  자기가 가나안 땅에서 얻은 모든  소유들을 갖고  자기 동생 야곱에게서  멀리 떨어진 땅으로 갔다. 

두 사람의 재산이 너무 많아서 함께 살 수 없었기 때문이다. 그들이 가진 가축들이  너무 많아서  그들이 살던 땅은 너무 비좁았다.  에서(에돔) 은  세일 산에 자리를 잡았다. 

 

세일 산간 지방에  사는  에서 (털이 많은 사람이라 해서 에돔이라고 했다.)의 족보는 다음과 같다.  에서는  이삭과 리브가의 바램과는 달리  가나안 여인 세 사람을 아내로 삼았다. 

 

1.헷 사람  엘론의 딸  아다

아다는 엘리바스를 낳았다.  

엘리바스의 아들들은: 데만과 오말과 스보와 가담과 그나스이다.  엘리바스에게는 딤나라는 첩이 있었는데  그녀는 엘리바스와의 사이에서 아말렉을 낳았다.  이들이  에서의 아내 아다의 자손들이다. 

 

데만 족장, 오말 족장, 스보 족장,  그나스 족장,  고라 족장,  가담 족장, 아말렉 족장, 이들은 에돔 땅의 엘리바스 자손인 족장들로서 아다의 자손이다. 

 

2. 이스마엘의 딸  바스맛  이며 그녀는 느바욧의 누이였다. 

바스맛은 르우엘을 낳았다. 

르우엘의 아들들은 : 나핫과  세라와 삼마와 미사이다. 이들은 에서의 아내 바스맛의 자손들이다.

 

나핫 족장,  세라 족장,  삼마 족장, 미사 족장,  이들은 에돔 땅 르우엘의 자손인  족장들로서 에서의 아내 바스맛의 자손 들이다. 

 

3.히위 사람 시브온의 딸 아나에게서 난  오홀리바마.

오홀리바마는 시브온의 손녀며 아나의 딸이자 에서의 아내이다. 

오홀리바마의 아들들:  여우스와 얄람과  고라를 낳았다. 

 

여우스 족장,  얄람 족장,  고라 족장,  이들은 아나의 딸이며  에서의 아내인 오홀리바마의 자손들이다.  

 

세일의 자손 (창36: 20~30) 

에돔 땅의  원주민들도 종족별로 갈리었다.  각 종족의 조상들을 거슬러 올라가면  호리 사람인  세일의 아들들에게서 시작된다. 

세일의 자손에게서 나온 종족들은 로단과 소발과 시브온 과 아나와 디손과 에셀과 디산이다. 이들은 에돔 땅ㅇ에 있는 세일의 아들들로서  호리 사람의 종족들이다. 

 

로단의 종족은: 호리와 헤맘과 딤나 (로단의 누이)이다. 

소발의 종족은: 알완과 마나핫과  에발과 스보와  오남이다. 

시브온의 종족은 :  아야와 아나이다.  아버지 시브온의  나귀를 칠 때에  광야에서 온천을 발견한 사람이 바로 아나이다. 

 

아나의 종족:  디손과 오홀리바마( 아나의 딸) 이다. 

디손의 종족: 헴단과 에스반과 이드란과 고란이다. 

에셀의 종족: 빌한과  사아완과 아간이다. 

디산의 종족: 우스와 아란이다. 

호리종족:    로단과 소발과 시브온과 아나와 디손과 에셀과 디산이다. 이들을  그 갈래를 따라 분류하면 세일 땅에 사는  호리 종족의 조상들이다. 

 

에돔의 왕들 (창36:31~43)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을 때에  에돔 땅에는 다음과 같은 왕들이 차례로 에돔 땅을 다스렸다. 

1. 브올의 아들 벨라가 에돔의 왕이 되었다.  그의 도성의 이름은 딘하바이다.

2. 벨라가 죽고  보스라 사람 세라의 아들 요밥이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3. 요밥이 죽고  데만 사람의 땅에서 온 후삼이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4. 후삼이 죽고  브닷의 아들  곧 모압 벌판에서 미디안 사람을 친 하닷이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그의 도성의 이름은  아윗이다. 

5. 하닷이 죽고  마스레가  출신 삼라가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6. 삼라가 죽고  유프라테스 강 가에 살던 르호봇 사람 사울이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7. 사울이 죽고  악볼의 아들 바알하난이 그의 뒤를 이어 왕이 되었다. 

8. 악볼의 아들 바알하난이 죽고  하닷이 왕이 되었다.  그의 도성의 이름은 바우이다. 그의 아내의 이름은 므헤다벨인데  마드렛의 딸이며 메사합의 손녀이다. 

 

에서에게서 나온 종족들을 가문과  거주지에 따라서 나누면  각각 다음과 같다. 

그 이름은 딤나와 알와와 여뎃과 오홀리바마와  엘라와 비논과 그나스와  데만과 밉살과  막디엘과 이람이다.  이들이 에돔의 종족들의 이름과  각 종족들이  살던 거주지의 이름이 되었다.  에돔 사람의 조상은 에서이다.  

 

 

 

 

'스타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형들에게 팔려가는 요셉  (0) 2023.07.17
요셉의 꿈  (0) 2023.07.17
라헬의 죽음  (0) 2023.07.14
벧엘로 올라가는 야곱  (0) 2023.07.14
성폭행 당한 디나  (0) 2023.07.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