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 연예인

고향으로가는 야곱

재테크의달인 2023. 7. 5. 11:51

야곱이 라반에게서 도망침 (창31:1~21)

어느날 야곱은 라반의 아들들이 하는 말을 듣게 되었는데 " 야곱이 우리 아버지의 것을 다 빼앗아가서 우리 아버지의 재산으로 저처럼 큰 부자가 되었다." 

야곱이 라반의 안색을 살펴보니  자기를 대하는 태도가 이전과 같지  않았음을 알수 있었다. 이때 여호와께서  야곱에게 말씀하셨다.

 

" 네 조상의 땅, 네 친족들에게 돌아가거라. 내가 너와 함께 하겠다."  이 말씀을 듣고  야곱은 라헬과 레아를 가축 떼가 있는 들로 불러냈다.  야곱이 그들에게 말했다.

" 장인께서  나를 대하시는 것이 전과 같지 않소. 그러나 나의 조상의 하나님이 이제껏 나와 함께 하셨소. 당신들도 알다시피  나는 있는 힘을 다해서  장인의 일을 해 드렸소. 

 

그러나 장인께서는 나에게 주실 품삯을 열 번이나 바꿔치시면서  지금까지 나를 속이셨소. 그런데 하나님은 장인 어른이 나를 해치지는 못하게 하셨소. 

장인께서 나더러 '점 있는 것들이 자네 품삯이 될걸세' 하면 가축 떼가 모두 점 있는 새끼를 낳고 줄무늬 있는 것이 자네의 품삯이 될걸세' 하면 가축 떼가 모두 줄무늬 있는 새끼를 낳았소. 

 

하나님은 이렇게 장인의 가축 떼를 빼앗아서 나에게 주셨소.  한번은 가축들이 새끼를 밸 때 내가 꿈속에서 눈을 들어 보니 가축 떼와 교미하는 숫염소들도 줄무늬 있는 것과 점이 있는 것과 얼룩진 것들이었소.

그 꿈에서 하나님의 천사가  야곱아!' 하고 나를 불렀소.  내가 여기 있습니다. 했더니 그가 말씀하셨소 '눈을 들어 보아라 가축들과 교미하러 올라간 수컷들은 다 줄무늬가 있거나 얼룩이 있거나 점이 있는 것이 아니냐? 

 

내가 라반이 네게 한 일을 다 보았기 때문이다.  나는 네가 기둥에 기름을 붓고  내게 서원했던 벧엘의 하나님이다.  이제 일어나 이 땅을 떠나 네 고향으로 돌아가라' 고 말씀하셨소. 

야곱의 말을 들은 라헬과 레아가 " 이제 우리가 우리 아버지의 집에서 받을 몫이나 유업이 더 있겠습니까? 아버지가 우리를 팔아먹고  우리 돈까지 다 가로했으니 아버지가 우리를 이방 사람처럼 생각합니다. 

 

하나님께서 우리 아버지에게서 빼앗으신 모든 재산은 다 우리와 우리 자식들의 것입니다. 그러니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하신 그대로 하십시오." 

야곱이 자식들과 아내들을 서둘러 낙타에 태웠다.  그리고 모든 가축들과 밧단아람에서 모든 재물들을 전부 갖고 가나안 땅에 계신 아버지 이삭에게 가려고 길을 떠났다. 

 

라반이 양털을 깎으러 간 사이에 라헬은 자기 아버지의 드라빔을 훔쳤다.  야곱은 자기가  도망간다는 낌새를 알아차리지 못하게 아람 사람 라반을 속이고 있었다. 모든 재산을  거두어 가지고 도망하였다.  그는 강을 건너서 길르앗 산지로 향해갔다.

'스타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야곱과 라반의 협정  (0) 2023.07.05
야곱을 추격하는 라반  (0) 2023.07.05
야곱과 라반의 흥정  (0) 2023.07.02
야곱의 아내들 (창30장)  (0) 2023.07.02
야곱의 결혼  (0) 2023.06.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