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 연예인

구원받은 롯의 가정

재테크의달인 2023. 6. 1. 00:42

구원받은 롯의 가정( 창19:17~29)

두 천사가  롯의 가족을 성 바깥으로 이끌어내자마자 그 가운데 한 사람이  롯의 가족에게 말하였다. "어서 피하여  목숨을 건지시오.  

 

뒤를 돌아보거나  들에 머무르거나  하지 말고  저 산으로 도피하시오.  그렇게 하지 않으면 죽고 말 것이요." 그러자 롯이 그들에게 말하였다.

 

" 다른 길을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두 분께서는  이 종을 좋게 보시고 저에게 크나큰  은혜를 베푸셔서  저의 목숨을 구해 주셨습니다. 

 

그러나  제가 저 산까지 도피해 가다가는 이 재난을 피하지 못하고 죽게 될까  두렵습니다.  보십시오.  저기 작은 성이 하나 있습니다. 

 

그러니 그리고 피하게 하여 주십시오. 아주 작은 성이 아닙니까? 거기로 가면 제 목숨이 안전할 것입니다." 그 사람이 롯에게 말하였다.

 

"좋소. 내가 그 청을 들어주겠소.  저 성은 멸하지 않겠소.  당신네가  거기에 이르기까지는  내가 아무 일도 하지 않을 터이니, 빨리 그리로 가시오."

 

롯이 그 성을 '작다' 고 하였으므로 사람들은 그 성의 이름을 소알이라고 하였다. 롯이 소알에 이르렀을 때에  해가 떠올라서 땅을 비췄다.  

소돔과 고모라의 멸망

주께서  하늘, 곧 주께서 계신 곳으로부터  소돔과 고모라에 유황과  불을 소나기처럼 퍼 부으셨다.  주께서는  그 두 성과  성 안에 사는 모든 사람과  넒은 들과 땅에 심은 채소를 다 엎어 멸하셨다. 

 

롯의 아내는 뒤를 돌아보았으므로 소금 기둥이 되었다. 다음날 아침에  아브라함이 일찍 일어나서 주를 모시고 서 있던 그 곳에 이르러서 소돔과 고모라와  넓은 들이 있는 땅을 내려다 보았다. 

 

거기에서 솟아오르는 연기가 마치 옹기 가만에서 나는  연기와 같았다.  하나님은 들에 있는  성들을 멸하실 때에 아브라함을 기억하셨다. 그래서 하나님은 롯이 살던 그 성들을 재앙으로 뒤엎으실 때에 롯을 그 재앙에서 건저 주신 것이다. 

'스타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브라함과 아비멜렉  (0) 2023.06.14
모압과 암몬의 조상  (0) 2023.06.01
소돔의 죄  (0) 2023.06.01
소돔을 위한 중보기도  (0) 2023.05.28
아브라함의 손님 대접  (0) 2023.05.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