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 연예인

이 재앙, 파리 재앙

재테크의달인 2023. 9. 9. 16:44

이 재앙을 내리심(출8:16~19)

그때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아론에게 ‘지팡이를 뻗어 땅의 먼지를 쳐라’고 하여라. 그러면 그것이 온 이집트 땅에 걸쳐 이로 변할 것이다.”


모세와 아론은 여호와의 명령대로 했습니다. 아론은 지팡이를 들고 손을 뻗어 땅의 먼지를 쳤습니다. 그러자 이가 사람과 짐승들 위로 올라왔습니다. 이집트 땅의 모든 먼지가 다 이가 된 것입니다.


마술사들도 자기들의 비법으로 이를 만들어 내려고 했지만 할 수가 없었습니다. 사람들과 짐승들에게 이가 있었습니다.


마술사들은 바로에게 “이것은 하나님의 능력으로 된 일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여호와께서 말씀하신 대로 바로의 마음이 강퍅해져 마술사들의 말을 듣지 않았습니다.

파리 재앙을 내리심(출 8:20~32)

그때 여호와께서 모세에게 말씀하셨습니다. “아침 일찍 일어나 바로가 물가로 나갈 때에 맞춰 그 앞에 서서 말하여라. ‘여호와께서 이렇게 말씀하셨습니다. 내 백성들이 나를 경배할 수 있도록 그들을 보내 주어라.


만약 네가 내 백성들을 보내 주지 않으면 내가 너와 네 신하들과 네 백성들과 네 집에 파리 떼를 보낼 것이다.

 

이집트 사람들의 집들과 그들이 서 있는 땅에 파리가 가득하게 될 것이다.  그러나 그날에 내가 내 백성들이 사는 고센 땅을 구별해서 그곳에는 파리 떼가 없게 할 것이다.

 

그러면 나 여호와가 이 땅 가운데 있는 줄을 네가 알게 될 것이다. 내가 내 백성들과 네 백성들을 구별할 것이다. 내일 이 표적이 일어날 것이다.’”


여호와께서는 그대로 하셨습니다. 끔찍한 파리 떼가 바로의 집과 그의 신하들의 집안과 온 이집트 땅에 들이닥쳤습니다. 그 땅은 파리 떼로 큰 피해를 입었습니다.


그러자 바로가 모세와 아론을 불러 말했습니다. “너희는 가서 여기 이 땅에서 너희 하나님께 제사를 드리라.”


그러나 모세는 “저희가 저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드리는 것을 이집트 사람들이 싫어하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것은 옳지 않습니다.

 

만약 저희가 이집트 사람들이 싫어하는 것을 제물로 드린다면 그들이 저희에게 돌을 던질 것입니다.

 

저희가 저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기 위해서는 반드시 하나님께서 저희에게 명령하신 대로 광야로 3일 길을 나가야 합니다”라고 대답했습니다.


바로는 “너희가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도록 광야로 내보내 주겠다. 그러나 너무 멀리 가면 안 된다. 그러니 너희는 이제 나를 위해 기도하라” 하고 말했습니다.


모세는 대답했습니다. “제가 당신 앞에서 나가자마자 내일 파리 떼가 바로와 그의 신하들과 백성들에게서 떠나게 해 달라고 여호와께 기도하겠습니다.

 

다만 바로께서 명심하실 것은 이 백성들을 보내 여호와께 제사를 드리게 하는 일에 더 이상 속임수를 써서는 안 된다는 것입니다.”

 

그러고 나서 모세는 바로에게서 물러나와 여호와께 기도했습니다. 여호와께서는 모세의 말대로 하셔서 파리 떼가 바로와 그의 신하들과 백성들 가운데서 떠나 한 마리도 남지 않게 됐습니다.


그러나 이번에도 바로의 마음이 강퍅해져 백성들을 보내려고 하지 않았습니다.

'스타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우박 재앙을 내리심  (0) 2023.09.13
가축의 재앙, 종기 재앙,  (0) 2023.09.12
개구리 재앙을 내리심  (0) 2023.09.09
피의 재앙을 내리심  (0) 2023.09.04
지팡이가 뱀으로 변함  (0) 2023.09.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