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 연예인

노아와 홍수 (창7장)

재테크의달인 2023. 5. 7. 14:15

노아와 홍수 (1~24)

주께서 노아에게 말씀하셨다.  "내가 보니, 이 세상에 의로운 사람이라고는 너밖에 없구나. 너는 식구들을 다 데리고  방주로 들어가거라. 

 

모든 정결한 짐승은 수컷과 암컷으로 일곱 쌍씩, 그리고 부정한 짐승은 수컷과 암컷으로 두 쌍씩 네가 데리고 가거라. 그러나 공중의 새는 수컷과 암컷 일곱 쌍씩 데리고 가서 그 씨가 온 땅 위에 살아남게 하여라.

 

이제  이레가 지나면, 내사 사십 일 동안 밤낮으로 땅에 비를 내려서, 내가 만든  생물을 땅 위에서 모두 없애 버릴 것이다. 노아는 주께서 명하신 대로 다  하였다. 

 

땅  위에서  홍수가 난 것은, 노아가 육백 살 되던 해이다.  노아는 홍수를 피하려고  아들들과 아내와 며느리들을 데리고  함께 방주로 들어갔다. 

정결한 짐승과 부정한 짐승과 새와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것도 하나님이 노아에게 명하신 대로  수컷과 암컷  둘씩, 노아에게로 와서 방주로 들어갔다. 이레가  지나서  홍수가 땅을 뒤덮었다.

 

노아가 육백 살 되는 해의 둘째 달,  그 달 열이렛날,  바로 그 날에  땅 속  깊은 곳에서 큰 샘들이 모두 터지고  하늘에서는 홍수 문들이 열려서  사십일  동안 밤낮으로 비가 땅 위에 쏟아졌다. 

 

바로 그 날  노아와 세 아들 셈과 함과 야벳과 노아의 아내와, 며느리가 함께 방주로 들어갔다.  그들과 함께 모든  들짐승이 그 종류대로, 모든 집짐승이 그 종류대로, 땅 위를 기어다니는  모든 길짐승이 그종류대로,

 

날개 달린 날짐승이 그 종류대로, 방주에 들어갔다.  하나님이 노아에게 명하신  대로 살과 피를 지닌 살아 숨쉬는  모든 것들의 수컷과 암컷이  짝을 지어 방주 안으로 들어갔다.

마지막으로 노아가 들어가니 주께서 몸소 문을 닫으셨다.  땅 위에서는 홍수가 사십일 동안 계속되었다.  물이 불어나서 땅에 크게 넘치니 방주가 물 위로 떠나녔다.

 

땅에 물이 크게 불어나서 온 하늘 아래에 있는 모든 높은 산들이 물에 잠겼다. 물은 높은 산들을 잠그고도  열다섯 자나 더 불어났다. 

 

새와 집짐승과  들짐승과 땅에서 기어다니는 모든 것과 사람까지   살과 피를 지니고  땅 위에서 움직이는 모든 것들이 다 죽었다. 

 

마른 땅  위에서 코로 숨을 쉬며 사는 것들이 모두 죽었다. 이렇게 주께서는 땅 위에 사는 모든 생물을 없애 버리셨다.  사람을 비롯하여 짐승까지, 길짐승과 공중의 새에 이르기까지  땅 위에서  모두 없애버리셨다. 

 

다만 노아와  방주에 들어간 사람들과  짐승들만이 살아 남았다.  물이 불어나서 백오십 일 동안이나  땅을 뒤덮었다. 

'스타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언약 (창9장)  (0) 2023.05.11
홍수가 그치다(창8장)  (0) 2023.05.08
하나님의 탄식 (창6장)  (0) 2023.05.02
아담의 자손(창5장)  (0) 2023.04.27
인류 최초의 살인자 (창4장)  (0) 2023.04.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