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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부는 2024년 8월 23일부터 대출 사기 피해를 막기 위해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를 시행합니다. 지금부터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가 무엇인지, 그리고 어떻게 신청하고 해제하는지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 신청 해제 방법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란?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는 금융권의 신규 여신거래가 실시간으로 차단돼 본인도 모르는 사이 대출이 실행되는 피해를 막을 수 있게 되는 금융 서비스입니다.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 신청 시 신용대출, 카드론, 신용카드 발급, 주식담보대출, 할부금융, 예·적금 담보대출 등 개인 명의의 여신거래가 실시간으로 차단됩니다. 참고로 여신거래 안심차단 등록 시 신용평점 하락 등 개인의 신용도 등에 전혀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 가능 금융기관은?.
여신 거래 안심차단 서비스는 4,012개 금융회사에서 이용 가능하며, 신용정보법령상 신용정보원에 정보를 집중하지 않는 지자체 등록 대부업자는 제외됩니다.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 신청 해제 방법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를 신청하거나 해제하고자 하는 경우, 반드시 지정된 금융 기관을 직접 방문해야 합니다. 구체적으로는 은행, 저축은행, 농협, 수협, 새마을금고, 신용협동조합(신협), 산림조합, 그리고 우체국이 포함됩니다. 본인 확인이 완료된 후에야 서비스 신청 또는 해제 절차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참고 사항으로 여신 거래 안심 차단 서비스의 특성상, 비대면 신청은 현재 허용되지 않습니다. 이는 서비스의 보안성을 높이고 부정 사용을 방지하기 위한 조치입니다. 또한, 이용자 본인 외의 대리 신청도 불가능하며 여신 거래 안심차단을 신청한 이용자가 대출이 필요한 경우에는*금융회사를 방문하여 안심차단을 해제하고 대출을 신청할 수 있으며 차단해제 이후 재신청도 가능합니다.
여신거래안심차단서비스 신청 확인방법
본인의 안심차단 신청여부에 대해 한국신용정보원 홈페이지를 통해 직접 조회가 가능합니다. 또한, 안심차단 신청을 접수한 경우 금융회사에서 반기 1회, 본인에게 안심차단 신청내역을 문자, 이메일, App 푸시 메시지 등으로 통지가 오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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