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스타 & 연예인

에덴 동산 (창2장)

재테크의달인 2023. 4. 21. 14:57

에덴 동산 (1~25)

그리하여 하늘과 땅과 그 안의 모든 것이 완성됐습니다. 하나님께서 그 하시던 일을 일곱째  날에 다 마치셨습니다.  그리고 그 하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일곱째 날에 쉬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일곱째 날을 복 주시고 거룩하게 하셨습니다.  하나님께서  창조하시고 만드시던 모든 일을 마치시고 이날에 쉬셨기 때문입니다. 

 

하늘과 땅이 창조됐을 때 여호와 하나님께서 땅과 하늘을 만드시던 날의 기록이 이렇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직 땅에 비를 내리지 않으셨고 땅을 일굴 사람도 없었습니다.

 

들에는 온갖 풀이 아직 없었고 땅에는 풀조차 나지 않았습니다.  대신 안개가  땅에서 솟아나와 온 땅을 젹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땅에서 취하신 흙으로 사람을 빚으시고 그 코에 생기를 불어넣으시자 사람이 생명체가 됐습니다.  여호와께서 동쪽에 에덴 동산을 만드시고 손수 빚으신 그 사람을 거기에 두셨습니다.  

 

그리고 여호와  하나님께서는 보기에도 아름답고 먹기에도 좋은 온갖 나무가 땅에서 자라게 하셨습니다.  동산 한 가운데는  생명나무가 있었고  선악을 알게하는 나무도 있었습니다. 

 

강 하나가 에덴으로부터 나와서 동산을 적시고 거기로 부터 갈라져 네 줄기 강의 원류가 됐습니다. 첫째 강의 이름은 비손인데 이 강은 금이 있는 하윌라 온 땅을 굽이쳐 흘렀습니다. 이 땅의 금은 질이 좋고 베델리엄과 호마노도 거기 있었습니다.

두번째 강의 이름은 기혼인데  에티오피아 온 땅을 굽이쳐 흘렀습니다 . 세 번째 강의 이름은 티그리스인데 앗시리아  동쪽을 끼고 흐르고  넷째 강은 유프라테스입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그 사람을 데려다가 에덴 동산에 두셔서  동산을 일구고 지키게 하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명령해 말씀하셨습니다. 

 

"너는 이 동산의 각종 열매를 마음대로 먹을 수 있다. 그러나 선과 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열매는 먹지 마라. 그것을 먹는 날에는 네가 반드시 죽을 것이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말씀하셨습니다. "사람이 혼자 있는 것이 좋지 않으니 내가 그에게 알맞은 돕는 사람을 만들어주겠다." 

그래서 여호와 하나님께서 흙으로 온갖 들짐승들과 공중의 온갖 새들을 다 빚으시고 그것들을 아담에게로 데려 오셔서  그가 어떻게 이름을 짓는지 보셨습니다. 

 

아담이 각 생물을 무엇이라 부르든지 그것이 그의 이름이 됐습니다.  아담이 모든 가축과 공중의 새와 모든 들짐승에게 이름을 지어 주었습니다.

그러나 아담은 자기에게 알맞은 돕는 사람을 찾을 수 없었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담을 깊은 잠에 빠지게  하시니 그가 잠들었습니다. 

 

하나님께서 그의 갈비뼈 하나를 취하시고 살로 대신 채우셨습니다. 여호와 하나님께서  아담에게 취하신 갈비뼈로 여자를 지으시고 그녀를 아담에게 데려오셨습니다.

  

아담이 말했습니다. "드디어 내 뼈 가운데 뼈요  내 살 가운데 살이 나타났구나. 이가 남자에게 취해졌으니 여자라고 불릴 것이다." 

 

그러므로  남자가 자기 아버지와 어머니를 떠나 그 아내와 결합해 한 몸을 이루게 되는 것입니다.  아담과 그의 아내가 둘 다  벌거벗었지만 서로 부끄러워하지 않았습니다.

 

 

 

 

 

'스타 & 연예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하나님의 탄식 (창6장)  (0) 2023.05.02
아담의 자손(창5장)  (0) 2023.04.27
인류 최초의 살인자 (창4장)  (0) 2023.04.24
불순종의 사람(창3장)  (0) 2023.04.23
하나님이 만드신 세상 (창1장)  (0) 2023.04.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