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생활정보

쿠팡 알바 후기 평택 2센터

재테크의달인 2024. 6. 21. 12:58

최근 급하게 돈이 필요한 사람들 사이에서 쿠팡 물류센터 알바가 인기를 모으고 있습니다. 지금 이 순간에도 쿠팡 알바를 고려하고 있는 분들이 많을 것입니다. 제가 직접 경험한 바를 바탕으로 쿠팡 알바의 신청 방법, 장점, 단점, 후기에 대한 정보를 상세히 알려드리려 합니다.

쿠팡_알바_후기_썸네일쿠팡_알바_후기_평택_2센터
쿠팡 알바 후기

 

 

쿠팡 알바 후기: 평택 2센터 (신청방법 준비물)

 

쿠팡 알바 신청 방법

별도의 이력서 없이 쿠펀치 앱에서 간단하게 신청가능합니다. 쿠펀치 앱 설치하시고 본인 인증 후 근무 시간, 근무장소, 업무 유형, 셔틀버스 탑승 시간 및 정류장 등 순서대로 선택해서 신청하면 됩니다.

 

쿠펀치 다운로드

 

근무 확정 문자

근무 신청 하셨다면 확정 문자를 받아야만 출근할 수 있습니다. 확정문자는 대부분 근무일 하루 전 저녁에 온다고 보면 됩니다. 며칠 전에 일찍 근무 신청했어도 확정문자는 대부분 근무일 하루 전인 전날에 오니까 하루 전까지 기다려 보셔야 합니다.

쿠팡 근무 확정 문자

 

쿠팡 셔틀버스 타는 방법

쿠팡 알바는 개인 차량을 이용하여 출근할 수도 있지만, 대부분은 셔틀버스를 이용합니다. 셔틀버스는 쿠펀치를 통해 신청하며 신청한 탑승 날짜와 시간에 맞추어 정류장으로 도착합니다. 쿠팡 셔틀버스의 이용 방법은 셔틀버스에 탑승할 때 운전석 옆의 기기에 쿠팡 셔틀 앱의 QR 코드를 스캔하고 핸드폰 번호(010 제외)를 입력하면 됩니다.

 

쿠팡 셔틀 앱 다운로드

 

 

쿠팡 알바 준비물

  • 스마트폰: 출근 시 쿠펀치를 이용해서 출퇴근 등록을 하기 때문에 꼭 가져가셔야 합니다.
  • 신분증: 출근 시 신분증을 제시하고 근무할 때 필요한 원바코드를 지급받을 수 있으니 지참하셔야 합니다.
  • 자물쇠: 출근 시 개인 사물을 함을 사용하는데, 분실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합니다.

쿠팡_알바_후기_사물함쿠팡_알바_후기_로비쿠팡_알바_후기_사원증
쿠팡 알바 후기

 

쿠팡 업무 유형

 

입고(IB)

:입고는 물류센터로 들어온 물품을 검수, 정리, 진열하는 업무입니다. 물품을 검수하고 상품 종류에 따라 정리 및 진열하는 일을 합니다. 물류센터 선반에 제품을 크기별로 쌓는 업무라고 보시면 됩니다.

 

출고(OB)

:출고는 상품을 포장하고 배송하는 일을 합니다. 보통 한 구역에서 혼자 일하고 직접 물건을 찾아와야 해서 좀 걸어 다녀야 합니다.

 

허브(HUB)

: 허브는 물품을 지역별로 분류하고 배송 트럭으로 상차하는 업무입니다. 일반적으로 물류센터 알바를 떠올리면 생각하는 그 업무입니다. 힘이 필요한 업무라 육체적으로 힘들기 때문에 보통 남자가 배치됩니다. 대체로 남자들이 많이 하는 업무지만, 간혹 상황에 따라 여성분들도 할 수 있을 정도로 힘들지 않은 업무도 있기도 합니다.

 

재고조사(ICQA)

:쿠팡 물류센터의 재고 수량 및 상품 품질을 관리하는 업무입니다. 입고, 출고 중 제품 재고를 조사하는 업무로 물건 개수, 품질에 오류가 있으면 이를 파악하는 업무를 하는 공정입니다. 상대적으로 몸은 편하지만 머리를 좀 써야 되는 업무이기도 합니다. 또한, 재고 상황을 모니터링하고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 역할도 수행합니다.

 

쿠팡 급여는? (4대보험 급여일 지급시간 주휴수당 특근수당 등)

쿠팡 급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 링크 글을 참고해주세요.

쿠팡 급여 자세하게 알아보기

 

쿠팡 알바 실제 후기 (장단점 느낀 점)

 

저는 평택 2 센터(신선센터)의 출고 파트에서 일했습니다. 일 시작 전에 다른 사람들의 후기를 참고했는데, 관리자가 불친절하고 업무 압박이 심하며 힘든 일이라는 의견이 많았습니다. 이런 점 때문에 출근 전에는 걱정이 많았지만, 실제로 일을 해보니 달랐습니다. 도와주는 직원들이 친절했고 특히 담당 관리자가 매우 친절했습니다. 그러나 일의 강도는 조금 높았다고 느꼈습니다.

 

저는 여름에 수박 포장을 담당했습니다. 해당 업무는 수박을 진공팩에 넣고 박스에 포장하는 단순 작업이었습니다. 업무는 단순하지만, 정말 식사 시간을 제외하고는 1분도 쉴 수가 없었기에 다소 힘들다고 느꼈습니다. 일의 강도는 사람마다 다르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개인에 따라, 같은 업무라도 강도가 매우 높다고 느낄 수 있으니 제 의견은 단순 참고만 하시기 바랍니다.

 

결론적으로 제가 느끼기에 쿠팡 알바는 꽤 할 만한 일이었습니다. 일이 단순하고 반복적이어서 지루하고 힘들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비, 식사비 등 기타 비용을 따로 지출하지 않아야 했던 점은 큰 장점이었습니다. 사실 저는 몸 쓰는 일은 처음이었고 이 때문에 근육통을 겪고 있지만, 할만했기에 몸이 좀 나아지면 다시 한번 해볼 생각입니다. 

 

쿠팡_알바비쿠팡_로비1쿠팡_알바_인증
쿠팡 알바 후기